학회장 인사말

회원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소비자 주권시대라는 패러다임의 변화 속에서 고객만족은 기업과 소비자가 모두 사는 상생의 길입니다.
그동안 기업은 고객만족경영의 필요성을 인식하고 나름대로 실무적 노력을 경주하여 왔습니다.

하지만 이런 실무 노력에 비해 학계의 뒷받침은 부족한 편입니다.
고객만족경영이 국내에 도입되어 실천되고 있는 지도 벌써 10년이 지났지만 기업의 노력이 자칫하면
일회적 구호로 그칠 가능성도 있습니다. 기업의 활동이 소비자 주권이라는 커다란 틀 속에서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라
기업의 이윤증대라는 한시적 목표로 매몰될 가능성 또한 있습니다.
한국고객만족경영학회는 무엇보다 이러한 과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우리의 소비문화에 걸맞는
한국적 고객만족이론의 정립을 위해 경주할 것입니다.

학회 홈페이지가 더욱 활성화되어 회원간의 자유로운 의사교류와 친목을 다지는 매체가 되었으면 합니다.

한국고객만족경영학회
회장박내회